NOTICE 

먼저번에 곰플레이어 이용자의 70퍼센트가 성인물을 본다는 기사가 나왔을때 어떻게 그 수치를 알수 있었을까 하는 의혹에 글을 썼습니다.

http://moongate.tistory.com/21

그글에 곰플측이 해명하는 댓글을 달았는데...

아직도 납득하기 힘든 점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먼저 동영상 파일명을 전혀 다른 이상한 파일명으로 바꾸어도 자막을 찾을수 있는 원리는 어떻게 되는것일까요?

보통 동영상 파일 머리부분에는 동영상에 대한 정보가 저장되어있죠. 코덱이라던가 러닝타임, 파일명, 파일크기 등등의 정보가 파일을 생성했을시에 맨처음 저장되게 되기때문에 단순히 파일명만 바꾼다고 해도 그 정보는 변할수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자막찾기 기능은 사용자의 편의 때문에 어쩔수 없이 이 정보는 서버로 전송될수밖에 없다고 곰플 측에서 해명할수 있겠지요...

하지만 자기네 QNA 게시판에 글을 쓸때도 액티브엑스가 설치되야 글을 쓸수 있으며 글쓴이의 컴퓨터 사양과 어떤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고 보안패치가 어디까지 설치되어있는지까지 이런 정보들이 입력이 되더군요..

이에대한 글은
http://www.fancug.net/bbs/view.php?id=freeboard&page=1&sn1=&divpage=2&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8602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공개된 웹상에서도 이정도 정보를 수집해가는 회사가 폐쇄된 프로그램 안에서는 어떤식으로 프로그램을 만들지는 모르겠지만 이번 사태를 지켜보면 볼수록 의혹만 쌓여가네요.

신고
얼음공주
블로그 구경잘 하였습니다. 블로그에 필요한 동영상, boom4u.net 도 구경 오세요~~
2007.08.21 15:34 신고

걸출한 위치! 많은 감사.
2008.05.23 04:18 신고

 이전  12345···29   다음 
검색

티스토리 툴바